2025/04 4

나만의 블러그 스킨 배경 만들기(1)

4월인데도 한낮 기온이 25도 이상 점점 올라가는 날씨다. 이러다가는 푹푹찌는 폭염이 지배하지 않을까 싶다. 봄이 오는듯 싶더니 그냥 패스당하고 가마솥 무더위가 코앞으로 닥아 서는 것이 아닌가 싶다. 체질상 추운 것은 어느정도 참는데 비해 가마솥같은 더위는 정말이지 질색이다. 그런의미에서 상단 스킨배너를 바꾸어주고자 한다. 아내와 아내의 친구가 관악산 학능선에서 관악산 팔봉 능선과 삼성산 넘어를 물끄러미 바라본 스킨 배너는 참 오래되었다. 그래서 쎄운한 것으로 바꿔보도록 하겠다.옛날에 네이버 블러그에서 잠시 머문적이 있었는데 네이버 스킨은 상단뿐 아니라 블러그 전체 화면을 스킨 배경으로 해도 되는데 비해 티스토리는 상단만 가능 한듯 싶다. 그떄 전체 스킨 배경 포샵하는 방법을 알려달라 했었지만 포토샵으로..

비둘기 과태료 - 손주 녀석들도 조심해야겠다.

비둘기가 1호선 신도도림역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한 두번 지하철 안으로 들어온 솜씨가 아니며 천연덕스럽게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먹이감을 찾는듯 싶다. 사람이 지나가건 말건 크게 신경 쓰지않는 여유 있는 폼에 비둘기의 커리어?가 보이는듯도 싶다. 하긴 이정도는 그나마 애교로 봐줄수도 있다 하겠다.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8055305&plink=SHARE&cooper=COPY 7월부터 광화문광장서 비둘기 먹이 주면 과태료 최대 100만 원서울시는 시내 도시공원과 한강공원 총 38곳을 '유해야생동물 먹이 주기 금지구역'으로 지정해 오는 10일 고시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앞서 지자체장이 조례로 유해야생동물 먹이 주기를 금지n..

여심의 마음도 하얀 빛에 물들었다.

(↓)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은 봄이 왔으나 봄을 그대로 느끼지 못할 정도의 마음이라 하겠다. 지저귀는 새소리에 나뭇가지에도 물이 오르고 냇가의 물소리도 한결 부드럽게 느껴질 춘삼월 호시절이건만 어찌된 영문인지 춘설이 내렸다. (↓) (↓) 3월18일... 벚꽃이 멀지 않아 피어나리라 생각했건만 그런기대가 눈속에 파묻힌듯 하다. 그날이 언제쯤 올까... (↓) (↓) 3월25일.... 어?.... 까무잡잡한 잎새가 어느새 파릇한 잎새를 돋아내기 시작했다. 삶이 바빠 조금씩 닥아오는 봄의 입김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지만 식물은 자연의 이치와 순리를 순응하며 봄을 맞이할 기지개를 펴기 시작한 모양이다. 이에 비해 글쓴이는 봄에 대한 감각과 깨침이 무디고 꿈뜨다. 파랗게 솟아 나는 잎새 모습을 봐야..

조작(操作)을 조작(造作)이라고 생까는 이재명.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올린 그림은 한마디로 인위적으로 그린 조작(1造作)된 이미지다.  마치 고령자의 운전면허 적성검사에 나오는듯한 그림 문제처럼, 제시한 그림과 어느것이 맞아 떨어지는지 맞추는 유형의 문제같은 것이다. 실제 사진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그린 그림을 올려 놓고 조작인가요? 아닌가요?하는 이재명의 물음은 본질을 호도하고 왜곡하며 자기 합리화하는거다.  ※ 조작을 사전적 정의로 본다면1. 조작(造作) : 어떤 일을 사실인 듯이 꾸며 만듦.2. 조작(操作) : 기계, 작업 따위를 메뉴얼에 따라 다루고 움직이거나 처리하고 행함.이재명, SNS에 풍자화 올려 "조작인가, 아닌가" 국힘 반박 이재명, SNS에 풍자화 올려 "조작인가, 아닌가" 국힘 반박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